
유니티를 보면 상단에 이 메뉴들을 항상 볼것이다.
특히 NGUI를 추가시킬 경우 이 상단 메뉴를 무조건 사용하게 되어 있는데
"이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보자."
라고 생각해본적이 한번쯤은 있을것이다.
그래서 공부도 할 겸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.

- 에디터는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단 스크립트를 생성해준다.

기본적으로 유니티는 C++의 헤더처럼 에디터 레퍼런스가 있지만, 처음부터 호출되어 있지는 않다.
그러므로 맨 위에 아래 내용을 입력해준다.
- using UnityEditor;
레퍼런스를 사용할 수 있게 선언 했다면, 다음은 클레스명의 MonoBehaviour을 EditorWindow로 바꿔준다.
유니티의 스크립트는 Monobehaviour를 상속받는데, 에디터는 EditorWindow를 상속받기 때문이다.
여기까지 했다면 이제부터 시작이다.

[MenuItem("상단 경로", 표시 여부, 표시 순서)] - 상단 메뉴를 추가시켜주며 해당 메뉴를 실행 시 바로 아래에 있는 함수를 실행시킨다.
1. 상단 경로
a) 메뉴의 이름
b) /를 입력 시 하위로 추가된다.
c) 특정 단축키도 입력이 가능하다.(후술)
2. 표시 여부
a) true - 해당 메뉴를 숨긴다.
b) false - 해당 메뉴를 표시한다.
3. 표시 순서
a) 스크립트상의 메뉴 표기 순서가 다르더라도 기본적으로 해당 값의 오름차순으로 정렬된다.

실제로 입력 후 확인해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메뉴가 추가된다.

이번에는 위의 설명을 직접 확인할 겸 메뉴를 여러개 만들어 보았다.

저장 후 확은을 해 보면 모두 Tools->Editor의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.
총 세 개의 메뉴 중에서 두 번째 인자값을 true로 준 Third 메뉴만 출력되지 않았으며 세 번째 인자값에 의해 오름차순으로 정렬된것 역시 확인할 수 있다.
